남자는 경제력 여자는 외모 소개팅 어플서도 성차별 < 사회 < 기사본문 데일리굿뉴스


모바일 분석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서울대생이 창업한 소개팅 앱 ‘스카이피플’의 2020년 5월 총 이용 시간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한 11만 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그런데 심하게 싸우면 나도 지지는 않는 편”이라며 “주로 싸운 날에 그런 거(소개팅 앱) 들여다보고 적극적으로 하는 것 같아”라고 말했다. 주문제작 방식과 비교하여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 대학생 연합동아리 ‘헥사곤’에서 성균관대 홍보게시판에 올린 메타버스 소개팅 ‘우리 만날 수 있을까’(우만수) 소개글. 솔로 대학생 3대3 소개팅으로 내년 1월 유튜브로 방영 예정이다.


얼마 전 배우 샤론 스톤은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계정을 가짜라고 오인해 신고하면서 일시적으로 계정이 폐쇄되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는데요. 미국은 현재 성인의 30%가 데이팅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만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Internet Explorer 지원 종료 안내 사용 중이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일부 기능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함께 적어 신청하면 매칭을 시켜주는 곳도 생겼다. ‘자신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구체적으로 적을수록 원하는 사람과 매칭이 된다’는 등의 말로 젊은 남녀들을 유혹한다.


이 연구에 따르면, 데이트 사이트와 앱은 구체적인 선호도에 따라 잠재적인 파트너를 만날 수 있도록 주선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기능이 개선될 여지를 보였다. 하지만 입소문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진심이 담긴 투명한 운영방식으로 싱글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니져가 주선을 하여 중계역할을 하기 때문에 친구에게 소개받듯이 소개팅을 진행을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일명 ‘소셜데이팅’으로 불리고 있는 온라인 소개팅은 보다 SNS가 활성화 된 요즘 시대의 흐름을 타고 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 방식으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커뮤니티로는 ‘자게배’와 ‘이음’이 있다. 국내에 처음 인터넷이 보편화 되던 시절, 채팅사이트를 통해 많은 싱글남녀들이 사랑할 수 있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채팅보다는 메신저, 미니홈피,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트렌드가 옮겨가긴 했으나 여전히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난다. 게다가 SNS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덩달아 인기가 많아졌다. 또한,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된 소개팅 앱 중, 개발자가 제시하는 연령으로 17세가 66.2%(210개)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는 한 달간의 BETA 서비스 기간 동안의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리뷰를 반영해 더욱 확고해진 서비스의 중심 기조다.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가 출시한 두번째 소개팅 어플입니다. 이음은 가볍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컨셉이라면 아임에잇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금 더 진중한 연애를 위한 서비스 컨셉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는 오직 이성의 사진이나 각종 소개글을 보고 ‘만나보고 싶다’고 생각된 사람이게만 전화번호를 줄 수 있다. 매일 정오(12시)가 되면 상대를 2명 씩 추천해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오래된 어플인만큼 회원 수가 110만이 넘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그러나 가장 대중적인 만큼 회원이 많고 비교적 필터링이 약해, 자신의 기준에 맞게 자체 필터링을 해야할 수도 있다. 이 앱들은 '직장 인증을 통한 안전한 소개팅' 등을 내세우며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취재결과 일부 데이팅 앱은 기혼 남녀들도 아무런 제한 없이 앱에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달 초에는 유사한 사업 모델을 가진 '코코아북'도 오픈했다. 코코아북의 경우 정해진 시간(저녁 11시)에 하루 3명씩 이성을 소개시켜 주는 방식의 매칭 서비스다. 역시 무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유료 아이템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대신 데이트 신청을 위한 쿠폰, 상대방이 평가한 호감도 확인 쿠폰 등을 판매해 수익을 얻고 있다.


# 직장인 박수연 씨(29, 가명)는 자타 공인 데이팅 앱 ‘틴더’ 마니아다.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오면 바로 틴더를 켜고 오늘 만날 인연을 찾는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으며 ‘스와이프(이성의 프로필과 사진을 확인하는 작업)’하다 원하는 사람이 나오면 바로 만남을 신청한다. 주로 소개팅과 미팅을 통해 데이트를 해왔던 박 씨는 몇 번의 헤어짐 끝에 간단한 만남을 지향하는 데이팅 앱 세계에 입문했다. 이 회사는 이용자 경로 기반의 소셜 데이팅 앱인 ‘루트’도 선보이고 있다.


한 조사 결과 국내 한 대표적인 데이팅 앱 이용자는 지난 3월 21만 명으로 전 달보다 11% 늘었고 또 다른 데이팅 앱 이용자 역시 지난 3월 19만 명으로 전달보다 12% 늘었습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팅 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춰 이성 상대를 골라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가 계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젊은층 사이에 요즘 한창 인기를 끄는 이른바 비대면 소개팅,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온라인 공간을 통해 만남의 상대를 찾아 나선 겁니다. 사귀고 싶은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상대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어 부작용도 우려됩니다. 최근 미국 레딧 사이트에 데이트 앱에 관한 흥미로운 글이 올라왔다.


3D 그래픽과 콤보, 개성 강한 펫 등이 슬라이스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라쿤소프트(대표 조영종)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에서 솔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을 서비스하고 있는 와이피랩스가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씨드 투자를 받았다. 커넥팅은 취향/성향이 잘 맞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매칭시켜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으로...

출장마사지 추천 오피사이트 오피아트 건마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